게스트님

환영합니다

[서평이벤트]슬로 워커2021-11-24 11:11:07

프리랜서, 1인 기업, 자영업자를 위한 단 한 권의 책

외로움과 불안함에 깔려 죽지 않고 1인분의 몫을 해내는 법

이 책은 혼자 일하는 모든 사람을 ‘솔로 워커’라 명명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한 권에 집약했다. 각종 관련 연구와 문헌을 갈무리하고, 십수 년간 조직 밖에서 혼자 일하며 1인 노동을 몸소 겪어온 저자만의 노하우를 더했다.

특히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프리랜서와 솔로 워크 전문가들을 직접 인터뷰해 혼자 일하는 사람들이 겪는 어려움을 생생한 목소리로 담고, 나아가 현실적인 해결책까지 제안한다.

 

 

* 응모기간 :11/24 ~12/1

* 당첨발표 : 12/2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 인원 : 10명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커뮤니티>북적북적놀이터 글쓰기>서평 게시

2. 개인 SNS 업로드 필수태그(#책제목 #교보북살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도서소개

 

 

 

회사 밖이라는 지옥에서 자기 한 몸 먹여 살리려

고군분투하는 솔로 워커들을 위한 현실적, 실질적 제안들

오늘날 1인 노동의 범위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한국노동사회연구소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18년 기준 국내 프리랜서 규모는 약 400만 명으로 국내 취업자의 15.1퍼센트를 차지한다. 기업의 필요에 따라 계약직이나 임시직으로 고용하는 경향이 뚜렷한 긱 경제의 흐름 속에서 수많은 솔로 워커들이 조직 밖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특히 프리랜서는 주당 평균 노동시간은 46.4시간으로 전체 취업자 평균 노동시간보다 1.6시간 길고, 월평균 소득은 약 254만 원으로 전체 취업자 대비 88.9퍼센트 수준이다. 솔로 워커들이 경제적, 환경적, 심리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1인 노동자들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이 책은 지금 하는 일에서 의미와 가치를 찾는 방법, 지속 가능한 노동을 위한 동기 부여법, 업무 효율과 멘털 관리를 위한 실용적 방법을 총망라한다. 이를 통해 현직 프리랜서부터 1인 기업가, 자영업자, 코로나로 재택근무 환경에서 일하게 된 직장인들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혼자 일하고 싶지만 고립되고 싶지는 않아요”

홀로 일하지만 혼자 살아갈 수는 없는 솔로 워커들을 위하여

 

1인 노동자들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이 책은 솔로 워커들의 가장 큰 어려움을 ‘고독감’으로 본다. 회사라면 당연히 존재하는 옆자리 동료도, 모르는 걸 물어볼 사수도 없기 때문이다. 저자는 솔로 워커가 외로움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외로움을 방치했을 때 나타나는 해로운 반응들을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 상세한 예시와 함께 알려준다. 예컨대 혼자 있는 능력을 기르는 법, 고독을 제대로 수용하는 법, 사소한 연결감을 쌓는 법, 고독을 활용해 창조성을 키우는 법 등의 방법론을 제시함으로써 솔로 워커들이 고독과 외로움을 오히려 삶의 무기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독자는 이를 통해 혼자 일할 때 얻는 두려움들에서 벗어나고 나아가 독립적으로 자신만의 일을 확장해나가는 법을 발견하게 된다.

 

보고해야 할 상사 없지만 일하는 척하며 시간 때울 수 없다!

시간은 말 그대로 ‘금’이다

솔로 워커에게 꼭 필요한 ‘효율적으로 일하는 기술’은 이 책의 핵심 콘텐츠다. 1인 노동자는 직장인보다 과로로 넘어가는 진입 장벽이 훨씬 낮음에도 추가 근무에 대한 수당을 지급받지 못한다. 솔로 워커는 오직 결과로만 평가받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솔로 워커가 지금보다 더 짧게 일하면서도 더 많은 결과물을 내는 노하우를 설득력 있게 설명한다. 선택권을 최소화시키기, 루틴 세우기, 내적 동기 부여법, 업무시간 조절하는 법, 할 일 목록 작성법 등 극도로 자유로운 환경에서 솔로 워커가 자신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좋은 결과를 내게끔 돕기 위해 다각적인 방법론들을 적극 내세운다. 이뿐 아니라 가격 협상 기술, 입금 독촉 방법, 소셜 미디어 활용법, 혼밥 노하우, 업무성과를 높이는 공간 꾸미는 법까지 솔로 워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망라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한정적인 자산인 시간과 의지력을 허투루 쓰지 않고, 자신만의 루틴을 세움으로써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켜 독자적인 성취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될 것이다.

지은이 리베카 실 Rebecca Seal

런던 〈옵저버〉에서 에디터로 커리어를 시작, 이후 12년간 〈파이낸셜 타임스〉, 〈가디언〉,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의 지면에 기사를 기고하며 프리랜서 작가 및 기자로 일하고 있다. 글 쓰는 일 외에도 텔레비전 및 팟캐스트 진행자로 활발히 활동하며 솔로 워커로서 커리어를 쌓아가는 중이다. 《솔로 워커》는 국내에 소개되는 저자의 첫 책으로, 십수 년간 조직 밖에서 혼자 일하며 1인 노동을 몸소 겪어온 노하우와 프리랜서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각종 연구와 문헌을 한데 모은 결과물이다. 특히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솔로 워커들을 직접 인터뷰해 혼자 일하는 사람이 겪는 어려움을 생생한 목소리로 담고, 나아가 현실적인 해결책까지 제안한다. 다른 저서로는 요리책 《Happy Leons》 시리즈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