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님

환영합니다

[서평이벤트]천재의 식단2021-04-07 10:37:17

“14일 만에 뇌를 바꾸는 유전자보다 강한 혁명적 식습관!”

 

50대에 원인불명 치매 진단을 받은 어머니의 치료법을 얻기 위해 

전 세계 최고의 의료진과 수많은 석학 들을 찾아다닌 맥스. 10년 만에 그가 밝히는 

의사들도 미처 몰랐던 ‘인생 두뇌 만들기’의 결정판! 

 

* 응모기간 :4/7~4/14

* 당첨발표 :4/15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 인원 : 10명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커뮤니티>북적북적놀이터 글쓰기>서평 게시

2. 개인 SNS 업로드 필수태그(#책제목 #교보북살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도서소개

 

“기억력, 창의력, 사고력을 좌우하는 것은 

지금 당신이 먹고 있는 음식이다!”

 

뇌에 스트레스를 주는 음식이 있다고?

오늘부터 2주 만에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천재의 식단’에 투자하라

건강 염려증을 가지고 있던 저자의 어머니는 50대에 치매에 걸린다. 이에 충격을 받은 저자는 자신의 어머니의 치매를 낫게 하기 위해 기자라는 직업을 활용하여 수많은 저명한 의사와 뇌과학자 들을 만나 치료법을 찾는다. 그리고 10년 만에 그가 알아낸 건, 바로 뇌는 계속 나아질 수 있다는 사실과 그 뇌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결국 뇌가 좋아하는 건강한 먹거리를 먹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었다. 

출간 후 미국 아마존에서 계속 건강 분야 베스트셀러로서 사랑받고 있는 《천재의 식단》은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로서 현대인에게 가장 두려운 질병 중 하나인 ‘치매’에 대해 분석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정리했다. 그는 당신의 뇌와 더불어 당신이 먹고 있는 음식 사이의 크리티컬 한 연결을 밝히면서 뇌의 건강을 최적화하고 집중력 장애, 기억력 저하, 피로감이나 졸림 등의 현상을 제거하는 실천적 노하우까지 소개하고 있다. 

 

◎ 지은이   

맥스 루가이버 (Max Lugavere)

식단과 생활방식의 변화를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내용을 다뤄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다큐멘터리 영화 <브레드 헤드(Bread Head)>를 감독한 영화 제작자다. 또한 , <닥터 오즈 쇼>, <더 닥터스>, <월스트리트 저널> 등에 출연해 어떤 음식이 뇌를 최적화시키는지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건네는 열정적인 방송인이자 저널리스트다.

맥스는 아직 젊었던 어머니가 원인불명의 치매 진단을 받게 되면서 언론계에서 쌓은 탄탄한 경력을 잠시 접어두고, 뇌 건강에 관한 정보를 구하기 위해 10여 년 동안 최신 과학 연구를 탐독하고 전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과학자와 의사 들을 찾아다닌다. 

그 결과 그는 식습관과 생활습관, 그리고 뇌 기능 사이에 놀랍도록 밀접한 관련성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우리가 먹는 음식과 수면 패턴, 운동 등 건강한 뇌를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것들을 낱낱이 파헤친다. 더불어 기억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체내 염증을 줄이고,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등 최상의 건강 상태를 만드는 ‘지니어스 푸드’를 10가지로 간추리면서 이 완전무결한 식품을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우리의 뇌 기능 향상에 최적의 도움을 가져올지도 《천재의 식단》에서 면밀히 분석했다. 

이제 우리는 코넬대학교 및 뉴욕과학아카데미와 같은 명문의료기관의 초청 연사와 건강 1위 팟캐스트를 운영하며 건강 분야 최전방에서 활약하고 있는 맥스의 안내에 따라 우리 주위에서 쉽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는, 평범하지만 강력한 힘을 가진 다양한 슈퍼푸드를 만날수 있을 것이다.